라이브콘텐츠 속기사의 최대 장점은?
안녕하세요 여러분!
뭐 했다고 벌써 2026년이 반이나 지나가고 있어요.. 말도 안 돼..
속상해도 뭐 별수 있나요.. ㅎㅎㅎ 이번 달도 저는 가챠와 인형 뽑기에 번 돈을 쏟아부으며 열심히 일을 했답니다...ㅋㅋㅋ
가챠에는 좀 그만 써도 될 거 같긴 하지만.. 귀여운 걸 어떡해요!!
지금은 이거보다 더 늘어났어요.. ㅎ
아무튼 작년 이맘때 제가 라콘 연수를 처음 들었는데 벌써 1년 정도 시간이 지난 거 같아요
1년 동안 라이브콘텐츠 하면서 진짜 부끄럽지만 관심도 없던 뉴스도 자연스럽게(?)
챙겨보게 되고 일단 실력이 많이 는 게 체감이 돼서 일하면서 뿌듯함을 정말 많이 느끼고 있어요
제가 거의 1년간 작업을 해오면서 느낀 라이브콘텐츠의 장점이 있는데요
첫 번째
-효율 굿👍🏻
협회에서 할 수 있는 일 중에서 라이브콘텐츠가 효율이 제일 좋은 거 같아요 저는
VOD나 회의록은 작업하고 검수 시간까지 생각하면 배정받은 시간 플러스알파로 시간을 쏟아야 하는데 라이브콘텐츠는 내가 맡은 시간 1시간이면 1시간, 30분이면 30분 딱 맡은 시간만 작업하면 돼서 효율이 참 좋답니다!
저는 쉬는 날에도 일을 아무것도 안 하면 불안해하는 사람인데 약속 있는 날에 시간대 맞춰서 스케줄을 잡아서
약속 가기 전에 한두 시간 후딱 방송하고 나가요..ㅋㅋㅋㅋ
쉬는 날에 뭐라도 일하고 나가는 거라 일을 못 한 거에 대한 불안이랄까..? 그런 게 없어서 좋아요
두 번째
-순발력과 실력 향상!
제가 라이브콘텐츠 입문테스트를 봤을 때는 뉴스로 봤었는데 처음에는 배속 낮춰서 연습해도 너무 빠르고 이걸 어떻게 치냐면서 반 울면서 쳤거든요🥲
탈자도 우수수수 나고 오자도 장난 아니게 났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은 뉴스 속도는 꽤나 적응돼서 크게 어렵지 않게 치고 있어요!
그리고 생방송이다보니 막 열심히 치고 있다가 소리가 끊기거나 영상이 꺼지거나 재방송 텍스트가 다르거나 변수가 정말 많거든요
처음에 진짜 어버버하면서 식은땀 줄줄 흘리고 손에 땀 나고 난리였어요ㅋㅋㅋ
지금도 문제가 발생하면 놀라긴 하지만 오우 또 이러네 하고 나름 프로페셔널..? 하게 바로바로 대처하고 있답니다^-^..
이런 사고를 대비해서 라콘 등급 테스트 합격하면 사고대처교육을 받긴 하는데 사실 사고는 언제 어떻게 날지 몰라서 부딪혀보는 수밖에 없어요.. ㅎㅎ..
그렇게 하다 보면 어찌저찌 고여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..🌟
저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라이브콘텐츠를 시작한 거여서 시험용 실력이 늘었다기보다는 그냥 실무용 실력이 는 거 같아요!!
아직 1급은 못 딴 상태라 올해 하반기를 노리고 있는데 지금 띄어쓰기가 익숙해져서 시험공부도 띄어쓰기하면서 연습할지 고민 중이랍니다 ㅎㅎ
라이브콘텐츠 하다 보면 자신감이 많이 붙어서 그래도 두렵지는 않아요!!
하반기 시험이 이제 거의 3개월 정도밖에 안 남았는데 일도 하고 시험공부도 하면서 남은 기간 열심히 살아봐야겠어요
여러분도 모두 화이팅 하세요🩷
- 이전 글수사속기사 Episode 63) 행복함은 항상 우리 곁에 있어!322026.06.01
- 다음 글소리바로 속기사 :) 회의록을 하며 드는 생각232026.06.15